수년 동안, 소규모 사업주들은 창업을 위해 돈을 모을 때가 되면 종종 전통적인 공급원으로 눈을 돌렸다. 공인 투자자와 엔젤 투자자에서 기업 대출 및 벤처 투자가에 이르기까지, 자금 조달에 대한 접근은 이러한 보다 공식적인 선택사항으로 제한되는 것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오늘은요? 크라우드 펀딩은 훨씬 더 주류 금융 선택이다. 수천 명의 기업가들이 소규모 사업에 자금을 대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미국은 2020년에만 172억 달러의 크라우드 펀딩 수익을 올렸다.
크라우드 펀딩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히 자체 기금 모금 캠페인을 위한 최고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찾는 경우 기업 소유주에게는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확인할 가치가 있는 8개의 온라인 모금 사이트입니다.
1. 킥스타터
당신이 크라우드 펀딩 웹사이트를 생각할 때, 킥스타터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다. 2009년에 설립된 이 플랫폼은 기부한 사람들에게 보상을 준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람(흔히 자금 조달자 또는 후원자라고 함)은 투자 수준에 따라 제품에서 고유한 경험에 이르기까지 혜택을 받습니다.
누구에게 좋은지: 킥스타터에 관한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본질적으로 창조적이다. 또한 Kickstarter의 독특한 접근 방식을 고려할 때, 사람들이 기부할 수 있는 특정 프로젝트가 있어야 최종 결과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즉, 서비스 사업을 시작하는 것과 같이 덜 가시적인 목표가 있다면 이 사이트를 의지할 수 없습니다.
비용: 킥스타터의 또 다른 중요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기금 목표의 100%를 모금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현금 중 어느 것도 받지 못하고 기부자들에게 기부금이 돌려집니다. 목표를 달성한다면? 킥스타터의 수수료는 5%이며, 결제 처리기는 추가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지불 처리 수수료는 10달러 이상 각 서약에 대해 3% + 20달러 또는 10달러 미만 각 서약에 대해 5% + 5달러입니다. 펀딩 이니셔티브가 성공하지 못하면 킥스타터 사용료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2. GoFundMe
GoFundMe는 최고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중 또 다른 거물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이 플랫폼을 사용하지만, 그것은 특히 어떤 것을 위해 자금을 모으려는 개인들에게 주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의료비를 부담하는 것에서부터 교육비를 내는 것, 또는 대의를 지지하는 것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다.
누구에게 좋은지: GoFundMe는 그것이 "개인적인 이유"를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지적합니다. 이것은 플랫폼에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새로운 벤처를 열거나, 경기 침체를 통해 회사를 지원하거나, 심지어 그들의 기존 사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돈을 찾는 기업인들에게 이상적이다.
비용이 얼마인지: GoFundMe는 모금 목표를 달성해야만 모금을 할 수 있는 또 다른 플랫폼입니다. GoFundMe는 얼마나 걸립니까? 미국 달러로 시작한 캠페인의 경우 플랫폼 수수료가 없습니다(다른 국가의 경우 5%). 또한 한 건당 2.9%를 지불하고 기부금당 30센트를 추가로 지불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직불 또는 신용카드 요금이 포함됩니다.
3. 인디고고
Indiegogo는 다른 플랫폼만큼 틈새 시장이 아닙니다. 즉, 이 사이트에서는 원인, 기업 및 개인들이 잘 혼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Indigogo는 유연한 자금 지원 또는 고정 자금 지원이라는 두 가지 다른 유형의 크라우드 펀딩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보다 두드러집니다. 유연한 자금 조달은 모금 목표를 달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더 높은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또한 기금 모금 목표를 달성해야만 돈을 받을 수 있는 고정 기금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누구에게 적합한가: 거의 모든 업종이 플랫폼에서 다루어지기 때문에 거의 모든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 비용: Indiegogo의 요금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 플랫폼 수수료: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위해 모금된 모든 자금의 5%입니다. 이는 자금 조달 목표보다는 실제로 모금한 자금에서 계산되고 공제됩니다.
- 거래 수수료: 국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9%+매 거래당 30$입니다.
- 이체 수수료: Indiegogo가 귀하의 은행 계좌로 돈을 송금할 때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국가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으면 0달러입니다.
4. 파트레온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중점을 둔 또 다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Patreon은 구독 또는 멤버십 모델과 함께 작동합니다. 이것은 기부자들이 한 번에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인 기부금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술이 중시되는 방식을 바꿔라"라는 꼬리표를 달고, 그 플랫폼은 창조자들이 열정을 추구하고 다른 사람들이 즐기는 것을 만들도록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누구에게 좋은가: 패트레온은 팟캐스터에서 게임 크리에이터, 아티스트까지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창의적인 모험을 추구한다면 이 플랫폼이 최고입니다.
비용: 기금 모금자나 사업주들이 패트리온을 위해 지불하는 가격은 그들이 선택하는 계획에 따라 달라진다. "라이트" 요금제는 여러분이 파트레온에서 버는 월 수입의 5%를, "프로" 요금제는 여러분의 월 수입의 8%를, 그리고 "프리미엄" 요금제는 12%를 받을 것입니다. 또한 3달러 이상 결제할 때마다 표준 이율 2.9%에 30달러를 더하여 결제하게 됩니다.
5. 우리는 아래층에 있어요.
Wefunder는 열정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의료에서 맥주 양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종에서 신생 기업과 중소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이 플랫폼은 엔젤 투자자들에게 회사를 설립하는 데 필요한 자금에 대한 설립자뿐만 아니라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출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그것은 주식형 크라우드 펀딩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수익에 대한 기대 없이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증권을 대가로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누구에게 좋은지: Wefunder는 여러분이 커피숍을 운영하든, 영화 스튜디오를 운영하든, 어떤 형태의 창업자나 중소기업을 위해 지어졌다고 자부합니다.
비용: 모금 목표를 달성하면 총 모금액의 7.5%를 부담하게 됩니다. Wefunder는 다른 은밀한 지불 처리 수수료나 월별 수수료는 없으며, 만약 당신이 그것을 발견한다면 그것은 더 나은 가격에 필적할 것이라고 말한다. 규정 A+에 따라 훨씬 더 많은 금액을 모금하면 37만 5천 달러의 균일 수수료로 Wefunder를 지불하게 됩니다. 규정 A+는 기업이 공인 투자자와 일반 대중으로부터 7500만 달러까지 모을 수 있도록 하는 일자리법의 한 부분이다.
6. GoGetFunding
GoGetFunding은 2011년 이래로 존재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이 덜 들어본 사이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또 다른 훌륭한 선택입니다. 특히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프로젝트 측면에서 유연성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요. 또한, GoGetFunding을 통해 모금자들은 목표 달성 여부에 관계없이 모금된 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 좋은가: GoGetFunding은 사용자가 비즈니스 관련이든 개인이든 비영리이든 어떤 이유로든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비용: GoGetFunding은 6.9%의 수수료를 부과하는데, 이것은 다른 것들과 비교했을 때 비싸게 들린다. 하지만, 이 요금에는 플랫폼 수수료 4%와 결제 처리 수수료 2.9%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다른 대부분의 옵션보다 비용 효율성을 높입니다. 다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PayPal이나 Stripe를 사용할 경우 거래당 25센트 또는 30센트의 처리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7. 울룰
울룰레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나요? 이는 위치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스로를 유럽 최초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국제적인 접근법에 겁먹지 마세요. 이것은 여전히 훌륭한 선택입니다. 특히 사회적 좋은 이니셔티브나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자금을 대려고 하는 사람들에게요.
누구에게 좋은지: Ulule은 그것의 목적이 "좋은 일이 일어나게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확고한 선택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청중은 창의적이거나 지속 가능한 이니셔티브에 더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
비용: Ulule은 "전부 또는 무" 접근 방식을 취하는 또 다른 플랫폼이다. 모금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기부자들에게 돈이 반환될 것이다. 유로가 아닌 다른 통화로 기부금을 모으는 사업의 울룰레 수수료는 신용카드의 경우 6.67%(부가가치세 또는 부가가치세 미포함)다. 수표를 이용한 기부금은 4.17%(VAT 미포함)입니다.
8. 씨드인베스트
미국 최대의 주식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씨드인베스트(SeedInvest)는 모든 업종에 걸쳐 창업자와 소기업주들이 50만 명 이상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들은 기업들이 온라인에서 3억 달러 이상을 모금하는 것을 도왔으며 주로 초기 단계와 고도 성장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누구에게 좋은가: SeedInvest는 기업이 사이트에 등록하고 실사를 거쳐야 하는 보다 철저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기업을 발밑에 두고 대대적인 성장을 계획하는 기업에 적합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비즈니스 및 기금 모금 목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목표 달성 시 피치 데크를 포함해야 합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이내에 지원서에 대한 답변을 들어야 합니다.
비용: SeedInvest는 성공적인 캠페인만을 위해 수집하는 또 다른 플랫폼입니다. 이 경우, SeedInvest에서 모금한 금액의 7.5%와 모금한 금액의 5%의 주식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새로운 비즈니스에 필요한 자금 확보
사업을 설립하거나 성장시키기 위한 자금 조달에 관한 한, 여러분은 변화를 찾기 위해 소파 쿠션을 찾거나 전통적인 벤처 캐피털을 추구하는 것 보다 더 많은 선택권이 있습니다. 창업 지원을 크라우드펀딩하고 온라인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많은 플랫폼이 있습니다.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요구와 목표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그런 것들을 갖추면, 어떤 모금 플랫폼이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지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캠페인을 시작하고 자신의 주머니를 뒤집어쓰지 않고도 비즈니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슈 > 경제,시사,상식,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금을 조달하기 전에 기업가가 알아야 할 사항 (0) | 2021.09.17 |
---|---|
2021년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0) | 2021.09.17 |
게임 비디오의 유튜브 수익 창출 방법 (0) | 2021.09.16 |
직업 목표: 유투브에서 부즈음료를 마시며 돈을 벌다 (0) | 2021.09.16 |
유튜브 shorts 돈을 버는 방법 (0) | 2021.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