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운영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실제로, 약 49%의 기업이 첫 5년 내에 파산하고 약 30%의 기업이 첫 2년을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부 산업은 특히 위험하고 고장률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독립 레스토랑의 약 61%가 첫 3년을 버티지 못하고 있고, 기술 창업의 실패율은 다른 모든 사업체의 실패율보다 약 3배 높다.
이러한 통계는 신규 기업가들에게 그다지 고무적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운명은 기업의 운명에 작은 역할을 할 뿐이다. 아이디어, 제품 또는 서비스가 승자일지라도 대부분은 방향성 부족, 형편없는 계획 또는 리더십 부족으로 인해 실패한다.
그렇다면 귀사의 비즈니스는 어떻게 실패를 피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인 문제와 비즈니스 실패의 실제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비즈니스 모델의 중요성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이 고객을 위해 가치를 개발하고 창출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회사의 핵심 전략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러나 비즈니스 모델이 견고하지 않거나 문제로 가득 찬 경우 비즈니스는 본질적으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포화 시장. 때때로 회사는 특정 제품을 더 필요로 하지 않는 고객에게 다가가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면 더 이상 구매할 동기가 없기 때문에 시장은 포화상태로 간주된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 기반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될 것이다.
경쟁이 너무 심합니다. 시장이 더 경쟁적일수록, 각 회사는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사실, 기존 경쟁업체들은 매우 강력하고 지략이 풍부하며 신규 기업을 쉽게 도산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마트와 같은 주요 소매점들은 단순히 경쟁할 수 없는 많은 소규모 사업들의 실패에 대해 비난을 받아왔다.
진입 장벽. 어떤 산업은 진입하기 어렵다. 이는 법적 요건이 지나치게 까다롭거나 창업 비용이 높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기업들이 진입 절차를 너무 번거롭게 만들어 시작하기도 전에 실패하게 만들 수 있다. 사실, 특히 제품이나 서비스가 새롭거나 충분히 연구되지 않은 경우 초기에는 진입 장벽이 즉시 분명하지 않을 수 있다.
나쁜 생각이에요. 많은 기업가들은 자신들이 다음 큰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제품이 그들이 그것을 시행한 직후에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믿는다. 그들의 확신 때문에, 그들은 목표 시장을 이해하거나 그들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테스트하기 위해 시간을 들이지 않는다.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일부 기업들은 그들의 계획을 발표하는데 필요한 것에 대해 너무 낙관적일 수 있다. 그들은 제품이 얼마나 복잡한지 또는 설계나 조립이 얼마나 어려운지 깨닫지 못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은 사업을 계속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자원도 재능도 없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다.
구식 기술. 기업은 또한 비즈니스에 있어 기술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최첨단 컴퓨터나 제조 시스템은 경쟁업체의 사업을 합리화하고 수백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식 기술과 경쟁하려는 기업은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오래 보유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쁜 사업 모델은 좋은 회사를 망칠 수 있다. 기업은 고객이 원하는 것과 제품 또는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생산하고 제공하는 방법을 완전히 이해해야 합니다. 나쁜 비즈니스 모델을 피하는 비결은 탄탄한 연구와 계획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것이다.
경영과 태도
당신은 태도가 전부라고 들었습니다. 사업을 시작할 때 그것이 전부는 아닐지 모르지만, 잘못된 태도는 최고의 계획에도 불구하고 확실히 모든 것을 망칠 수 있다.
잘못된 동기 부여
일부 기업가들은 그들이 제공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열정적이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한다.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열정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한 반면, 안타깝게도 열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한 멘토가 앵무새에 대한 열정을 가진 그의 형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전세계 다른 나라들도 앵무새를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앵무새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기대만큼 성공적이지 못하자 그는 실망했다.
그의 실수는 목표 시장을 파악한 것이다. 오히려, 그것을 잘못 파악한 경우입니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그가 느꼈던 것과 똑같이 느꼈다고 가정했기 때문에 다른 앵무새 애호가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다행히도, 그는 앵무새를 파는 것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대신 개 씻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그의 목표 시장에 더 많은 어필하는 서비스였기 때문에, 그는 결국 더 많은 돈을 벌게 되었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일을 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것이 여러분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유일한 고려사항이 될 수는 없습니다. 어떤 사업이든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윤이 일차적인 목표가 되어야 한다. 만약 열정이 적절한 사업 모델이나 계획을 방해한다면, 그것은 완전히 파괴적일 수 있다.
그렇긴 하지만, 올바른 태도는 편견 없는 태도이다. 만약 여러분이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객관적으로 검토할 수 있고, 여러분의 감정이 아닌 연구에 따라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면, 여러분의 성공 가능성은 그만큼 더 높습니다.
빈약한 연구 및 계획
성공적인 회사들은 가게를 열기 전에 모든 오리들을 일렬로 세워놓는데, 이것은 연구와 계획 과정에 종종 수개월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은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전에 답변해야 할 몇 가지 질문입니다.
고객은 누구인가? 기업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모든 잠재적 구매자를 식별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을 인구 통계로 세분화하고 각 그룹에 대한 시장 규모를 파악해야 합니다.
경쟁은 업계에서 어떻게 작용하는가? 다른 선수들이 어떻게 경쟁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핵심이다. 때로는 현상에 역행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지만, 다른 경우에는 수레바퀴를 재발명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어느 쪽이든 기업가는 이러한 프로세스를 미리 파악하고 자체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그들은 어떤 그룹을 목표로 삼아야 하는가? 기업은 실질적이지만 경쟁사가 지나치게 공략하지 않는 시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게다가, 사업주들 스스로가 속한 시장, 아마도 이해되고 있는 시장을 목표로 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 시장 내의 경쟁 또한 그 틈새 시장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분석되어야 한다.
어떤 법과 규정을 따라야 하는가? 기업들은 주법과 시법에 따라 그리고 각각의 산업에 대해 정해진 규제를 받는다. 시, 주 또는 연방 정부 기관의 규정을 따르지 않으면 소송, 벌금, 강제 폐쇄, 그리고 심지어 수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지 않는 기업들은 심각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빈약한 리더십
어떤 사업들은 훌륭한 개념을 가지고 있지만 리더십 능력이 부족한 개인들에 의해 운영된다. 회사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특성이 필요합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과 이해. 좋은 리더는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를 알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돌아다녔을 것이다. 고객은 무엇을 찾고 있는지, 거래를 협상하는 방법 및 충돌 해결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압박감 속에서 생각하는 능력. 사업을 운영하는 것은 매우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좋은 리더라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 것이다.
우선 순위 지정 기능. 비즈니스 운영은 멀티태스킹에 관한 모든 것으로, 멀티태스킹은 리소스를 다양한 방향으로 사용할 장소, 시기 및 방법을 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중요한 작업을 수행하지 않으면 비즈니스가 실패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능력. 때때로 리더들은 회사에 이익을 주기 위해 그들 자신이나 다른 누군가에게 불쾌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것은 누군가를 해고하거나, 고객에게 거절하거나, 임금을 삭감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게다가, 리더는 그들의 결정의 결과로 비난, 비판, 또는 좌절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종류의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능력은 좋은 리더십 능력에 가장 중요하다.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는 능력. 훌륭한 리더는 직원들에게 열정과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그들의 직원들을 믿는다면, 그들의 직원들은 그들을 믿고 그들이 회사를 이끌고 있는 방향을 지지할 것이다.
재정 문제
현금과 금융을 관리하는 것이 비즈니스를 존속시키기 위한 핵심입니다. 만약 회사들이 청구서를 지불할 재정이 없다면, 그들은 실패할 것이다.
불충분한 자본금
많은 기업들이 회사를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한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그들은 제한된 예산으로 그들의 회사를 "부트랩"해 보는 것이 현명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성공적으로 부트스트랩을 하려면 재정에 대한 세심한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조만간 어음도 지급되어야 하고 그렇게 할 수 없는 회사들은 결국 파산 신청을 하게 된다. 사업주들은 그들이 얼마나 많은 돈을 미리 소비할 것인지 알고 그에 따라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현금 흐름 부족
분명히, 사업의 목표는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수익성 있는 사업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생존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많은 기업이 높은 판매량과 양호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매출의 많은 부분이 외상으로 판매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회사는 돈을 받기 위해 기다려야 하고 일부 고객들은 지불을 연체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는 동안, 그 사업의 청구서는 계속되며, 그 중 대부분은 아마도 현금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 기업들이 수중에 건강한 양의 현금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들은 꽤 빨리 파산할 수 있다. 게다가, 만약 어떤 기업이 많은 매출을 외상으로 올린다면, 그것은 고객들이 그들의 대출금을 상환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청구서를 지불할 현금 공급처를 찾아야 할 수도 있다. 결국 현금이 왕이다.
경제 문제
경제 요인은 기업가들이 종종 그것에 대해 어떤 것도 할 수 없다고 느끼기 때문에 다루기가 가장 어려울 수 있다.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경제가 좋지 않으면 생존이 훨씬 더 어려워질 수 있다. 다뤄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경제 이슈는 다음과 같다.
지출의 변화
소비자들이 쓸 돈이 적으면, 기업들은 어려움을 겪는다. 이로 인해 거의 모든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도미노 효과가 발생합니다. 불경기는 왔다가 가지만, 특히 나쁜 불경기는 많은 기업을 파괴하고 붕괴시킬 것이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더 적은 예산으로 운영하고 어려운 경제에도 불구하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기업이 범할 수 있는 한 가지 실수는 경기가 좋지 않을 때 가격을 대폭 인하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수익이 줄어들어 매출이 더 떨어지면 미미한 수익이 엄청난 손실로 전환된다. 가격을 낮추는 대신 동일한 가격대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더 큰 가치를 추가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및 산업 동향의 변화
시장 추세가 자주 바뀌고 유행이 오락가락한다. 일부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의 관심과 기대에 적응하지 못하며, 이는 최악의 경우 전체 제품군이 쓸모 없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사업 구조와 모델의 급격한 변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너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원하지 않거나 할 수 없습니다.
기업의 인프라도 변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BM은 한때 지배했던 PC 산업에서 더 이상 경쟁할 수 없는 위치에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그 회사는 핵심 사업 전략을 조정하고 새로운 시장을 찾을 만큼 똑똑했다. 이것은 많은 기업들이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들은 결국 기꺼이 가게를 닫거나 폐업하게 된다.
법적 문제
법적 문제는 매우 비용이 많이 들고 강제적인 폐업이나 심지어 파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
소송 및 조사
사업체들은 모든 각도에서 위험에 처해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바닥에서 미끄러져 발생하는 소송은 기업의 승패에 관계없이 회사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또는 보건법 위반 또는 SEC 규정 위반과 같은 정부 법령을 위반하여 영업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법정 비용뿐만 아니라, 법적 분쟁은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기업이 상해로 고소 또는 기소된 후에는 고객, 채권자, 직원과의 신뢰를 상실할 수 있으며, 보험 등 운영비도 더 내야 한다.
규정의 변화
기업들도 정부의 규제 변화에 취약하다. 만약 정부가 특정 관행에 대해 더 엄격해지기로 결정한다면, 그들은 많은 기업들의 비용을 증가시킬 정책을 제정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관행은 기업을 파산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며 대부분은 잘 살아남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기업은 규모나 운영 방식 때문에 이러한 변화에 더 취약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요인들과 함께, 정부 규제의 변화는 기업의 실패를 야기하거나 야기시킬 수 있다.
대기업은 면역이 되지 않는다
중소기업은 실패율이 높지만 대기업도 도산할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대기업의 장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너럴 모터스 2009년, 제너럴 모터스는 한 세기 넘게 운영한 후 파산했다. 그 회사는 여러 가지 이유로 실패했는데,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세계 경제에서 경쟁할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들지 않았다는 점일 것이다.
엔론. 엔론 사건은 역사상 가장 큰 사건 중 하나였다. 엔론은 돈 세탁, 내부자 거래, 위조된 돈 명세서를 만드는 등 98건의 사기를 저질렀다. 내부 고발자 소송 후에 그 회사는 파산했다. 엔론은 회사가 비윤리적인 행동을 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여주는 놀라운 사례로 꼽힌다.
마이스페이스. 마이스페이스는 최초의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중 하나였다. 처음에 이 사이트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06년, 그것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였다. 하지만 2년 만에, 마이스페이스는 주요 경쟁사인 페이스북에 의해 무너졌다. 마이스페이스는 변화하는 소셜 네트워킹 환경에 적응하는 데 실패했고, 마이스페이스의 서비스는 어떠한 구별되는 특징도 빠르게 잃어버렸다.
냅스터. 냅스터는 피어 투 피어 파일 공유 사이트였다. 그것은 그 종류 중 처음이었지만 베어셰어, 프로스트와이어, 그누텔라, 프리넷, 라임와이어와 같은 다른 사이트들이 생겨났고 시장 수요의 상당 부분을 흡수했다. 게다가, 냅스터는 저작권 침해로 곤경에 처했고, 결국 그 회사는 사업 전략을 완전히 재구성해야 했다.
국경. 보더스는 한때 미국에서 가장 큰 서점 중 하나였다. 하지만, 그것은 엄청난 부채 때문에 2011년에 문을 닫고 청산할 수 밖에 없었다; 보더스는 매우 높은 금리로 4천만 달러 이상을 빌렸다. 빚을 갚고 전자책과 온라인 소매업자들과 경쟁할 방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보더스는 어쩔 수 없이 청산되었다.
파이널 워드
비록 사업이 대부분의 수준에서 잘 되고 있다고 해도, 한 가지 중요한 문제가 그것의 쇠퇴로 이어질 수 있다. 또는 여러 가지 사소한 문제들의 조합은 결국 기업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살아남는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하나가 되는 것은 어렵다; 능력 있는 지도력, 적절한 자금 조달, 잘 정의된 목표, 효과적인 사업 관행, 그리고 약간의 행운이 필요하다.
나의 한 늙은 경영학 교수가 나에게 자동차와 같은 사업을 생각하라고 말한 적이 있다. 한 부분이 작동을 멈추면 모든 것이 멈출 수 있다.
사업이 실패하는 다른 이유들은 무엇인가? 이런 직접적인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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